베이비몬스터, ‘PSYCHO’ 뮤직비디오 호평..변신 무궁무진하다

2025-11-19 12:03 pm

[OSEN=최이정 기자] 베이비몬스터가 ‘PSYCHO’ 뮤직비디오로 한층 과감한 변신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19일 공개된 미니 2집 ‘WE GO UP’의 수록곡 ‘PSYCHO’ 뮤직비디오는 타이틀곡 ‘WE GO UP’과는 또 다른 컨셉츄얼한 분위기로 완성됐다. 베이비몬스터의 변화무쌍한 스타일링부터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몽환적인 연출, 미스터리한 스토리가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 것.

한 편의 스릴러 영화를 방불케 하는 사건 현장 세트부터 폐차장까지 빠르게 전환되는 시네마틱한 공간 연출이 인상적이다. 이는 ‘PSYCHO’의 파워풀한 베이스 라인과 강렬한 힙합 스웨그를 시각화하며 흡인력을 발휘,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

특히 곡의 무드를 완벽히 녹여낸 베이비몬스터의 표현력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가면 쓴 의문의 인물들에게 쫓기는 혼란과 공포를 섬세하게 그려내다가도, 악몽 속 존재로 돌변해 날카로운 눈빛과 도발적인 제스처로 각기 다른 개성의 아우라를 뿜어냈다.

앞선 치바 공연에서 선공개된 ‘PSYCHO’ 퍼포먼스 역시 화제다. 베이스 사운드에 맞춰 양발을 힘차게 구르는 군무, 손동작으로 몬스터를 표현한 후렴구의 포인트 안무 등이 강한 임팩트를 남긴 가운데 베이비몬스터는 특유의 에너지와 유려한 춤선으로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었다.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한 베이비몬스터에 글로벌 팬들은 호평 일색이다. 화려한 액션 연기를 펼쳤던 ‘WE GO UP’ 뮤직비디오, 초대형 메가 크루와 함께했던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에 이은 색다른 컨셉츄얼한 변신이 이들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다시금 실감하게 했다는 반응이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팬 콘서트 ‘BABYMONSTER [LOVE MONSTERS] ASIA FAN CONCERT 2025-26’를 진행 중이다. 최근 치바 공연을 마친 이들은 나고야, 도쿄, 고베, 방콕, 타이베이로 향해 총 6개 도시 12회차에 걸쳐 글로벌 팬들과 교감할 전망이다.

2025. 11. 19.